첫 페이지 바로가기
S(강점) 바로가기P(긍정) 바로가기R(회복) 바로가기I(면역) 바로가기N(공유) 바로가기G(성장) 바로가기
경기도 정신건강증진센터 로고
강점 Strength
길가에 핀 이름 없는 꽃들도 이렇게 아름다운데 하물며 당신이 그렇지 아니할까! 
정원에 가득한 꽃들도 모두가 제각각인데 하물며 사람도 그렇지 아니할까!

우리는 누구나 자기 나름의 고유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자꾸만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나의 부족하고 모자란 점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강점을 연구하는 긍정심리학자들에 의하면,
인간은 자신의 고유한 성격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때 가장 행복하고 가치 있게 살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성격 강점은 인류 역사상 어느 사회에서나 인정되는 인간의 긍정적 특질, 다시 말해 좋은 성품을 말합니다.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심리적으로 건강한 삶을 사는 데에 매우 중요합니다.
강점은 마치 우리 몸의 항체처럼 외부로부터의 침입과 내부로부터의 갈등에서 우리 마음을 지켜줍니다.
한 번 생겨난 항체는 수십 년 간 그 힘이 지속되듯 강점 역시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마음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강점의 놀라운 위력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과학적인 검증을 통해 그 효력이 입증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병원, 학교, 기업 등에서 강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참여 해보세요~! 면역이가 여기저기에서 나타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당신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S(강점) 시작하기
이어하기
어서 S단계(강점)의 '시작하기'를 눌러보세요.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바로가기, 새창열림공지사항 바로가기SPRING 후기 바로가기SPRING 노트 바로가기SPRING 갤러리 바로가기사진